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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 등록금고지서 고지방법 변경 안내
작성자 :
행정인턴남아형
등록일 :
14-06-03
조회수 :
2,718
2014학년도 2학기부터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고지방법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추후 혼란을 겪지 않도록 변경사항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근거: 재무회계팀-1383 "등록금 고지서 고지방법 변경(안) 품의"
 
 2. 위 호에 의거,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을 중지하고 고지방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오니 각 구성원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등록금고지서 고지방법 변경사항
 
                As-is

* 우편발송 및 인터넷 포탈 출력 병행
 
 ▶ 매학기 등록예정자 대상 고지서 우편발송
 
  - 포탈에 입력된 보호자주소로 성적표 포함 발송
  - 납부자 요청시, 팩스/메일/우편 등으로 재발송
 
 ▶ 포탈사이트 인터넷 출력(학사정보-등록정보)
 
  - 학생 본인에게 부여된 ID, PW로 접속 가능 

            To-be

* 인터넷 포탈사이트에서 조회, 출력
 
 ▶ 포탈사이트 인터넷 출력(학사정보-등록정보)
 
  - 학생 본인에게 부여된 ID, PW로 접속 가능
 
 ▶ 학부모학사정보서비스 인터넷출력(2학기 예정) 시행
 
  - 개인정보 동의 및 핸드폰번호 인증 접속
 
  - 성적표 등은 학부모학사정보 서비스에서 제공

   
        나. 시행시기: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다. 시행배경
            1) 장학선발과 고지감면 입력시기가 유동적으로, 우편발송 고지서와 납부금액이 달라 발생하는 혼선 방지
            2) 포탈에 입력된 보호자주소가 명확하지 않아 수취율이 낮으며, 수취불명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방지
            3) 우편고지서 발송예산 절감 (매년 15백만원 내외)
 
        라. 협조요청 사항
            1) 각 대학(원) 홈페이지 및 게시판 공지
            2) 소속 구성원 공람 및 학생 민원 시, 해당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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